디지털 지도 기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Abstract

본 발명은 디지털 지도장치 및 조작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디지털 지도장치는, 서로 다른 해상도를 선택하도록 레이어(layer) 형태로 중첩되어 구성되는 선택영역과, 임의의 해상도를 가지는 지도화면을 표시하는 표시영역을 포함하는 디스플레이와, 상기 디스플레이의 소정 위치에 표시되면서 상기 표시영역에 표시되는 지도화면의 해상도 정보를 표시하는 해상도 표시부와, 사용자 선택에 따라 어느 하나의 레이어가 조작되면 상기 레이어가 지원하는 해상도를 가지는 지도화면을 상기 표시영역에 표시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디지털 지도장치는 일정 지역에 대응하는 지도화면을 상기 표시영역에 표시할 때마다 상기 선택영역이 제공하는 복수 개의 레이어가 각각 지원하는 해상도별로 상기 지도화면을 액세스하여 제공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이전에 봤던 특정 해상도의 지도화면을 손쉽게 다시 확인할 수 있고, 항상 선명한 지도화면을 확인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안하고 있어, 디지털 지도장치에 대한 성능 향상이 제공되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