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화학적 활성 생물막 및 금속 나노 입자에 의한 바이오-수소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기화학적 활성 생물막 및 전자 공여체에 의한 가시광선 민감성 금속/금속 산화물 나노 복합체를 이용한 가시광선 조사 하에 염료의 분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금속/금속 산화물 나노 복합체는 전기화학적 활성 생물막 및 전자공여체를 이용하여 제조함으로써 어떠한 유해 화학 물질, 값 비싼 캡핑제 또는 환원제, 느린 열수(hydro-thermal) 처리 및 외부 에너지 입력을 요구하지 않으며, 가시광선(λ003e# 500nm) 조사 하에 염료를 신속히 분해할 정도로 뛰어난 광 촉매 성능을 보이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