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활 추출물을 포함하는 염증 및 알러지 질환의 예방 또는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염증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독활 (Aralia cordata Thunb) 추출물은 알러지 및 염증반응에 관여하는 류코트리엔 C4 (LTC4) 생성을 억제하며, 또한 크로톤 오일 (croton oil) 및 포볼 미리스테이트 아세테이트 (phorbol myristate acetate, TPA)로 유도한 염증동물모델에서 그 효능이 인정되어 염증 및 알러지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조성물 및 건강보조식품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