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적기 제어와 데이터 수집을 위한 무선 TDMA 프로토콜

Abstract

본 발명은 하나의 마스터 방직기와 복수의 슬레이브 방직기가 TDMA 통신 방식을 통해 소정 네트워크 사이클 동안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도록 셋팅된 상태에서, 상기 마스터 방직기는 복수의 슬레이브 방직기들에게 제어명령을 전달하고, 아울러 마스터 방직기는 슬레이브 방직기들로부터 각종 정보를 전달받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마스터 방직기는 휴대단말장치에 슬레이브 방직기들의 구동 정보를 전달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일반적인 무선 근거리 통신방식에서 발생했던 메시지 충돌이나 잡음에 강인하고 아울러 특정 슬레이브 방직기만을 제어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슬레이브 방직기의 구동 상태를 원격지에게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