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학적으로 유용한 몰루긴 및 그 유도체의 합성방법

Abstract

본원 발명은 1,3-디카르보닐 화합물들 또는 레조시놀과 α,β-불포화알데히드의 Yb(OTf)3 또는 에틸렌디아민디아세테이트-촉매화 반응들이 2H-피란들 또는 벤조피란들의 합성을 위한 신속한 경로를 밝히고 있는데, 이들 반응들은 2H-피란및 벤조피란고리의 구축을 위한 전자고리화 반응을 포함하는 것으로, 천연물 몰루긴 과 그의 유도체들의 생성물들을 합성하기 위한 매우 효율적이고 간단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