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관리객체 검색을 위한 지능형 알에이디 구현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객체지향프로그래밍(OOP) 개념을 이용한 지능형 알에이디(Intelligent RAD) 구현방법을 개시한다.본 발명의 방법은 벤더, 모델, 및 운영체계가 다른 다양한 노드들로 이루어진 네트워크에서 관리객체를 자동으로 발견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 상기 노드들을 구성하는 장비의 명령어들을 일반화시키고, 일반화된 명령어들을 버츄얼 기능을 이용하여 부모 클래스인 에이비에스시엘아이모델(AbsCLIModel) 클래스에 선언하는 제1 단계;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관한 세부 사항들은 자식들 클래스에서 구현하는 제2 단계; 및 사용자가 상기 에이비에스시엘아이모델(AbsCLIModel)의 함수를 호출하면, 커맨드 라인 인터페이스(CLI)가 모듈선택 클래스(ModuleSelect Class)를 이용하여 현재 검색하고자 하는 노드에 맞는 커맨드 라인 인터페이스(CLI) 모델(Model)을 획득하여 제공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하여 벤더(Vendor), 모델(Model), 운영체계(OS)가 틀릴지라도 버츄얼 기능의 동적 바인딩을 이용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네트워크, 관리객체(Managed Object), RAD, CLI, 벤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