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색미 추출물을 함유하는 피부 미백용 화장료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적색미 추출물을 함유하는 피부 미백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적색미 추출물은 백미에 비하여 미백 활성이 매우 우수하므로 피부 미백용 화장료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본 발명의 화장료 조성물은 적색미 추출물을 함유함으로써, 백미 또는 갈색미에 비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티로시나제의 효소활성을 억제하여 멜라닌 생성을 차단하여 미백활성이 매우 우수하며 특히 미백 활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알부틴(arbutin)과 비교해 보면, 적색미 추출물은 비슷한 미백 활성을 나타내는 반면, 세포 독성이 매우 적어 알부틴에 비하여 보다 안전하게 화장료 조성물로 용이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