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엠에이 네트워크 사이클 제어기의 FPGA 설계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TDMA 기반의 베이스밴드 모뎀 설계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TDMA 통신방식을 이용하여 음성 또는 데이터의 중계 통신 기능의 실현을 위한 베이스밴드 모뎀을 FPGA나 VLSI 칩으로 설계할 경우 그 설계방법을 간단하게 하면서도 빠른 설계가 가능하게 한 것이다. 이는 일정 개수의 프레임으로 구성된 하나의 슬롯 상태를 정의하는 단계와 상기 슬롯 상태에 따라 슬롯 순서를 구분하는 단계, 및 상기 슬롯 순서에 따라서 하나의 네트워크 사이클을 정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에 의해 달성된다. 따라서 본 발명은 TDMA 방식의 베이스밴드 모뎀을 FPGA 또는 VLSI 칩으로 설계시에 빠른 설계가 가능하고, 또한 네트워크의 사이클 수나 슬롯 수의 변화에 관계없이 FPGA에 구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