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쌀겨를 함유하는 배합사료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발효쌀겨를 함유하는 배합사료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이사첸키아(Issatchenkia)속 미생물을 균주로 이용하여 발효한 발효쌀겨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배합사료 및 이사첸키아(Issatchenkia)속 미생물을 균주로 이용하여 균주 배양액을 준비하는 단계; 쌀겨에 균주 배양액 및 물을 첨가하고 교반하여 1차 발효하는 단계; 발효물을 다시 무산소 발효하는 단계; 발효물을 자연 건조하여 발효쌀겨를 제조하는 단계; 및 발효쌀겨를 사료에 혼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발효쌀겨를 함유하는 배합사료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이에 의하면 항스트레스, 항피로, 면역력 증강효과 등과 같은 여러 가지 기능성을 가진 발효쌀겨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배합사료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