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화학적 활성 생물막 및 금속 나노 입자에 의한 바이오 수소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기화학적 활성 생물막, 전자 공여체, 및 (+) 대전된 금속 나노 입자에 의한 바이오-수소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바이오-수소는 전기화학적 활성 생물막, 전자 공여체, 및 (+) 대전된 금속 나노 입자를 이용하여 제조됨으로써 어떠한 유해 화학 물질 및 외부 에너지 입력을 요구하지 않으며, 총 수소 수율이 44%에 도달할 정도로 매우 효율적인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