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레이법을 이용한 화합물 태양전지용 CuInSe₂박막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구리 공급원, 인듐 공급원 및 셀레늄 공급원을 혼합하여 전구체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전구체 용액의 pH를 조절하는 단계; 상기 전구체 용액을 기판에 스프레이 하여 증착시키는 단계; 및 증착된 박막을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프레이법을 이용한 화합물 태양전지용 CuInSe2 박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