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버섯을 이용한 금나노입자의 제조방법

본 발명은 팽이버섯을 이용한 금나노입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제조방법에 따르면 팽이버섯 균사체를 이용하여 1시간 이내로 신속하게 독성 화학물질의 사용없이 20 nm보다 작은 크기의 금나노입자를 효율좋게 금나노입자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