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성과 기능성이 우수한 흑도라지 사과주스 개발을 위한 혼합비율 설정

Abstract

본 발명은 흑도라지, 사과 및 대추의 혼합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산화 기능성 음료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항산화 활성이 있는 기능성 음료를 제조를 위하여 흑도라지, 사과 및 대추 추출물이 첨가된 흑도라지 사과주스를 개발하였으며, 이들 재료의 최적 혼합 비율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기능성 음료는 유용 폴레페놀 및 다량의 식이 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는 흑도라지, 사과 및 대추 추출물을 첨가하여 제조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기능성 음료는 당도가 높고 관능적인 특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항산화 활성이 높아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