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중증폭기구

Abstract

본 발명은 하중증폭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소량의 정밀한 무게를 측정하는 로드셀로 입력되는 하중을 증폭시켜 전자적 제어를 용이하게 하고, 평행4절기구의 개념을 이용하여, 하중의 위치 편차 등 외란에 둔감하며, 평형추를 이용하여 증폭된 하중이 로드셀의 유효측정 범위 내에 있도록 한다.본 발명에 따른 하중증폭장치는, 바형으로 마련되고, 상면에 길이방향으로 홈이 구비되는 베이스부; 상기 베이스부 상면 홈에 슬라이딩 되는 바형으로 마련되고, 상면 일지점으로부터 받는 하중에 따른 중량을 측정하는 로드셀부; 상기 로드셀부 상면에서 이격되며, 길이방향으로 마주하는 바형으로 마련되고, 상기 로드셀부 보다 일측으로 더 연장되어 구비되는 하중증폭부; 상기 하중증폭부의 하면 일측에 돌출되어 구비되고, 상기 로드셀부에 하중이 측정되는 일지점과 접촉되는 제1 돌출부; 상기 하중증폭부 일단에 구비되고, 계량물질을 올려 상기 하중증폭부 일단에 하중을 가하는 계량부; 상기 하중증폭부 타측 상부에 마련되고, 계량물질을 올려 상기 하중증폭부의 일단에 받는 하중이 0점을 이룰 수 있게 구비되는 영점조절부; 및 상기 베이스 양쪽 측면에서 결합되고 상방으로 연장되어, 상기 하중증폭부의 길이방향 중앙의 양쪽측면을 지지하는 지지부; 를 포함하여, 상기 로드셀부 보다 일측으로 더 연장되어 구비되는 상기 하중증폭부에 의해서 상기 로드셀부에 전달되는 하중을 증폭시킬 수 있어 계량물질의 무게를 증폭시켜 측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