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칼슘 세라믹 다공체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칼슘과 인이 포함된 혼합물 및 기공형성제를 건식 혼합하는 단계; 상기 혼합된 건식 혼합물에 바인더를 첨가시켜 혼련하는 단계; 상기 혼련된 혼합물을 숙성하는 단계; 상기 숙성된 혼합물을 압출기에 장입 후 압력을 가하여 고상압출하는 단계; 상기 고상압출된 압출물을 건조하는 단계; 상기 건조된 건조물을 소결하는 단계; 및 염산, 수산화나트륨 및 질산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에칭용액에 상기 소결된 소결체를 담지하여 에칭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산칼슘 세라믹 다공체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따라서 골대체제로 사용 시 생분해가 일어나도 일정기간 동안 기계적 강도를 유지하는 특성을 지니면서 높은 기공률 및 기공의 크기, 삼차원적으로 잘 연결된 기공의 형상을 갖는 다공성 골 대체물을 용이하게 제작할 수 있다. 특히 다공체의 골격 조직을 치밀하게 하고, 다공체 기공의 상호연결성을 증가시키면서도 기계적 강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