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 오프너 기능을 갖는 뚜껑

Abstract

본 발명은 통조림통에 관한 것으로, 원형판과 측벽으로 구성되고, 그 측벽 안쪽으로 돌출된 돌기부가 형성된 뚜껑부; 및 상기 돌기부에 결합되는 걸림부와, 상기 걸림부의 외측으로부터 테두리를 따라 절개선이 상면에 형성된 몸통부를 포함하며, 상기 돌기부는 일방향으로 돌출되고, 앞쪽이 좁고 뒤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테이퍼 형상으로 형성된다. 따라서, 뚜껑 하부의 돌출부와 몸통 상부의 걸림부가 결합하여 뚜껑을 일방향으로 회전시키는 동작만으로 신속 간편하게 캔을 개방시킬 수 있으며, 캔 용기 상단을 개방할 경우, 날카로운 절단면을 갖는 원형판이 뚜껑 안쪽으로 수납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