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통신을 위한 송신 장치 및 수신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광통신을 위한 송신 장치 및 수신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광통신을 위한 송신 장치는 이진 데이터의 전송에 이용할 파장 대역을 기준으로 상기 이진 데이터를 가시광 영역 데이터와 비가시광 영역 데이터로 그룹화하는 데이터 그룹 생성부와, 상기 비가시광 영역 데이터를 변조하여 비가시광 영역 변조신호를 출력하는 비가시광 영역 변조부와, 상기 가시광 영역 데이터를 변조하여 가시광 영역 변조신호를 출력하는 가시광 영역 변조부 및 상기 비가시광 영역 변조신호와 상기 가시광 영역 변조신호에 따라 구동되어 광신호를 출력하는 발광 소자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본 발명에 따르면, 가시광 파장 대역과 비가시광 파장 대역을 이용한 광통신에 있어서, 가시광 통신 채널에 존재하는 외부 조도 등에 의한 신호 왜곡을 채널 환경에 적응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광통신을 위한 송신 장치 및 수신 장치가 제공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