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독립형 가시광기반 차량 전장 센서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에너지 독립형 가시광 기반 차량 전장 센서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에너지 독립형 가시광 기반 차량 전장 센서 시스템은 광원부 및 상기 광원부로부터 공급받은 광 에너지를 광전 변환하여 생성한 전기 에너지에 의해 동작하며 차량의 상태정보를 감지하는 차량 상태정보 감지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에 설치된 각종 센서들의 동작 전원을 반영구적으로 공급할 수 있고, 이 센서들이 수집한 정보를 별도의 통신 배선을 이용하지 않고 무선으로 수신할 수 있는 에너지 독립형 가시광 기반 차량 전장 센서 시스템이 제공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