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쇠고기의 식별방법 및 식별키트

Abstract

본 발명은 브랜드 소의 제조방법, 이의 식별방법 및 식별키트에 관한 것이다. 특히 본 발명은 소에서 발현되지 않는 단백질 또는 펩타이드를 항원으로 사용하여 특정 품종의 소를 면역화시키는 것을 포함하는 상기 항원에 대한 항체로 표지된 브랜드 소 및 쇠고기 제조방법을 제공하며, 또한 특정 소 또는 쇠고기내 상기 항체의 존재여부를 확인하여 소 또는 쇠고기의 품종 및 품질을 식별하는 방법 및 키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