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흐름반응법을 이용한 태양전지용 CdTe 박막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연속흐름반응법(CFR)을 이용한 태양전지용 CdTe 박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i) 소듐 텔루라이트 및 하이드라진 수화물로 이루어진 제1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ii) 염화카드뮴 수화물 및 염화암모늄로 이루어진 제2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iii) 제1용액 및 제2용액을 혼합한 후, 혼합물을 기판 상에 증착시키는 단계; 및 (iv) 증착된 박막을 질소 분위기 하에서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연속흐름반응법을 이용한 태양전지용 CdTe 박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