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접근제어 기반 스케쥴링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매체접근제어 기반 스케쥴링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이전 프레임의 데이터 채널에서 확정된 현재 프레임에서의 주변 링크 활성화 상태정보를 수신하여, 해당 링크의 이전 프레임에서의 활성화 상태 및 주변링크의 현재 프레임에서 활성화 상태를 판단하고, 제어부를 통하여 해당 링크가 이전 프레임에서 활성화 상태였다면, 상태 변경자격획득 여부에 관계없이 큐 길이에 따른 확률적 테스트를 거쳐 활성화 여부를 결정하여 링크의 활성화 상태 전환이 용이해지고, 패킷 큐에서 전송과 전송중단이 빈번히 발생하여, 큐의 길이가 짧아지면서 패킷 전송 지연을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