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명세서는 반도체 나노 결정 및 전도성 고분자가 함유된 투명 전극층을 포함하는 발광 소자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한다.이를 위해, 일 실시예에 따른 반도체 발광 소자는 n형 반도체로 이루어진 제 1 레이어, p형 반도체로 이루어진 제 2 레이어 및 상기 제 1 레이어 및 상기 제 2 레이어의 사이에 형성된 활성층을 포함하는 발광 구조물; 및 상기 발광구조물의 상층부 또는 하층부에 형성되고, 반도체 나노결정 및 전도성 고분자를 포함하는 투명 전극층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