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형성 알루미늄 합금판재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회전속도비를 다르게 하는 상부롤과 하부롤 사이에서 상기 알루미늄 합금판재를 압연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압하율 45 내지 55 %이고, 상기 하부롤의 속도는 2.7 내지 6.2 mpm(meters per minute)이며, 마주하는 하부롤대 상부롤의 회전속도 비율을 1 : 1.7 내지 4.3 으로 이속압연가공하는 알루미늄 합금판재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한 알루미늄 합금판재는 이속압연 이후에도 판재의 휨, 뒤틀림 또는 미끌림이 개선되어 고품질, 고성형성을 가지는 알루미늄 합금판재를 제조할 수 있다. 제조된 알루미늄 합금판재는 포장재(CAN/PET), 자동차 외장용 판재 등 판재로써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