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출식 블레이드를 이용한 수평축 풍력발전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압출방식으로 제조한 블레이드를 사용하며, 블레이드와 발전기 사이의 결합 안전성이 높고, 블레이드 파손시에도 파손된 블레이드가 비산하지 않도록 하여 안전성을 현저하게 향상시킨 압출식 블레이드를 이용한 수평축 풍력발전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압출식 블레이드를 이용한 수평축 풍력발전장치는, 내부에 파이프 삽입홀이 형성되어 있고, 전장(全長)에 걸쳐 단면(斷面) 형상이 동일하게 압출 방식으로 제작되며, 발전기의 일측면을 중심으로 방사상으로 2∼5개가 등간격으로 배치된 블레이드; 일측 부분이 상기 각 블레이드의 내측단부(內側端部)로부터 블레이드 길이의 ¼∼⅓까지 상기 파이프 삽입홀에 삽입되어, 블레이드와 고정수단에 의해 결합 고정되는 파이프; 상기 각 블레이드의 내측단부에서 돌출되어 위치하는 파이프 부분을 감싸면서 고정되고, 내측단부가 상기 발전기의 일측면에 결합 고정되는 파이프고정구; 상기 각 블레이드의 외측단부(外側端部)와 파이프의 내측단부 사이에 체결되어 이들을 일체로 결합시키는 와이어; 상기 발전기의 회전축 후단(後端)에 설치된 꼬리날개; 상기 발전기에 결합된 각 파이프고정구의 내측단부 부분을 커버하면서 발전기의 측면에 결합 고정되는 방사상의 플레이트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파이프고정구는 동일한 형상의 상부고정부와 하부고정부로 분리되고, 상기 상부 및 하부고정구가 맞닿는 부분에는 파이프가 안착될 수 있는 홈이 전장에 걸쳐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