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물질의 안전성 평가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재조합 고밀도 지단백질을 이용한 지방물질의 안전성 평가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트랜스 지방을 함유하는 재조합 고밀도 지단백질을 합성하여 Apo-I 가교 여부, LDL 산화 억제 여부, 산화 LDL 탐식 여부, 배아 독성 여부 또는 지방간 증가 여부를 평가하여 노화;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 치매와 같은 뇌혈관계 질환; 또는 당뇨, 비만과 같은 대사성 질환의 발생 위험을 예측하고 위험도를 평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