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스의 예비 분리를 통한 천연가스오일 회수방법

Abstract

본 발명은천연가스 스트림을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열교환기로 유입시켜 냉각시키는 단계(a단계); 상기 냉각된 천연가스 스트림을 제1분리기로 유입시켜 액체스트림과 증기스트림을 분리하는 단계(b단계); 상기 분리된 증기스트림은 제1예비분리기로 유입시켜 석유가스와 천연가스오일을 분리하는 단계(c단계); 및 상기 석유가스를 제1예비분리기로 환류시키는 단계(d단계)를 포함하는 천연가스의 예비분리를 통한 천연가스오일 회수방법을 제공한다.따라서 천연가스의 예비분리를 통한 천연가스오일 회수방법에 의하면 종래의 탈메탄증류탑 공정에 비해 공정이 단순화되어 적은 자본을 가지고 천연가스오일을 회수 공정설비를 건설할 수 있고, 천연가스를 예비분리하는 단계를 통하여 천연가스에 냉각에 필요한 에너지를 절감하여 적은 비용으로 공정을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