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블럭 적층시공용 가설구조

Abstract

본 발명은 PC블럭(Precast Concrete Block)을 적층하여 철근콘크리트 수직구조물을 축조하기 위한 가설구조에 관한 발명으로서, 특히 수직철근이 매립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제작된 PC블럭을 적층한 후에 수직철근을 연결하여 매립시키는 공법 적용시, 시공중의 안정성을 위해 상층 PC블럭과 하층 PC블럭에 각각 설치된 브래킷을 연결시켜 PC블럭의 가설 중 움직임을 억제함은 물론, PC블럭간을 밀착시키는 프리스트레스를 발생시키도록 구성된 PC블럭 적층시공용 가설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하층 PC블럭의 상부에 설치된 하위브래킷; 상층 PC블럭의 하부에 설치된 상위브래킷; 및 상기 하위브래킷과 상위브래킷을 연결, 고정시키는 연결봉; 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PC블럭 적층시공용 가설구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