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올라이트를 이용한 바실러스 포자의 열 안정성 향상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제올라이트를 이용한 바실러스 포자의 열 안정성 향상 방법에 관한 것으로, 바실러스 아밀로리퀘파시엔스 포자를 합성 또는 천연 제올라이트 또는 카올린 점토 무기질로 된 다공성 담체와 혼합하여 고온에서 가열함으로써 바실러스 포자의 열 안정성이 향상되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은 유통과 저장기간 동안 안전한 미생물 제품 생산에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