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 나노튜브 생성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카본 나노튜브 생성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탄소화합물을 연소시키는 과정에서 고온의 CO와 화염을 발생시키고, 그 화염이 카본 나노튜브, 특히, SWNT 생성을 위한 최적의 분위기를 조성하여, 그 구조가 간단하면서도 카본 나노튜브를 쉽게 생성시킬 수 있는 카본 나노튜브 생성장치의 제공을 그 목적으로 한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임의의 반응영역에서 촉매의 존재하에 카본 나노튜브를 생성시키는 카본 나노튜브 생성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카본 나노튜브 생성장치는, 제 1 기체 공급원으로부터 적어도 CO를 포함하는 제 1 기체연료를 받아 이를 상기 반응영역에 제공하는 제 1 기체 공급관과; 제 2 기체 공급원으로부터 탄소화합물을 포함하는 제 2 기체연료를 받아 이를 상기 반응영역으로 제공하는 제 2 기체 공급관을 포함하되, 상기 반응영역에서는 상기 반응영역에서는 상기 제 1 기체연료와 상기 제 2 기체연료의 연소에 의해 발생된 고온의 환경과 CO를 포함하는 연소생성물이 카본 나노튜브를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