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삼 추출물 및 분획물을 함유하는 동맥경화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동맥경화 또는 혈관계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단삼(Salvia miltiorrhiza BGE)의 극성용매 및 비극성용매 가용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동맥경화 또는 혈관계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성물은 MMP활성을 억제하고 TNF-α에 의해 유발되는 동맥평활근세포의 이주능을 억제하므로 동맥경화, 혈관계 질환, 관절염, 암 등의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