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그 프레스 머신

Abstract

본 고안은 사용자의 추력에 따라 운동 부하량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레그 프레스 머신에 관한 것으로, 이 중에서 레그 프레스 머신은, 사용자가 착석하는 안착부와, 상기 안착부에서 전방으로 소정 거리 이격되는 발판과, 상기 안착부의 이동방향을 안내하는 가이드 수단과, 상기 안착부의 이동속도를 조절하는 조절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고, 기 설정된 다양한 운동단계 중 사용자에게 적합한 하나의 단계를 선택한 상태에서 사용자의 추력에 따라 운동 부하량이 자동으로 조절되므로 근력 강화용 및 재활치료용으로 사용 가능한 레그 프레스 머신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