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을 이용한 무선 키보드 컨트롤 방법및 그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을 이용한 무선 키보드 컨트롤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으로, 무선 주파수(RF)방식 키보드의 주파수 대역을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FDMA)을 이용하여 더 좁은 주파수 대역으로 분할하고 분할한 주파수 대역의 채널을 달리하여 하나의 키보드의 컨트롤러를 통해 다수의 컴퓨터 중 입력을 필요로 하는 하나의 컴퓨터의 키보드 수신기로 신호를 송신하도록 함으로써, 컴퓨터의 개수만큼 키보드, 마우스 등의 주변장치를 장착할 필요가 없이 하나의 무선 키보드 컨트롤러로 제어 가능한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다.이를 구현하기 위한 본 발명에 의한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을 이용한 무선 키보드 컨트롤 방법은, (a)무선 키보드 컨트롤러의 키보드 송신기에서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미리 설정된 복수 개의 컴퓨터의 키보드 채널 중 어느 하나의 채널을 선택하는 단계; (b)상기 무선 키보드 컨트롤러에 입력된 신호를 무선 주파수 대역으로 변환하여 상기 (a)단계에서 선택된 채널로 전송하는 단계; (c) 상기 무선 키보드 컨트롤러의 키보드 송신기에서 상기 (a) 단계에서 선택한 채널과 복수 개의 컴퓨터의 키보드 수신기 채널들을 비교하여 동일한 채널을 선택하는 단계; 및 (d)상기 (c)단계에서 채널이 동일한 컴퓨터의 키보드 수신기로 상기 (b)단계에서 전송한 무선 신호가 입력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b) 단계에서 신호 전송 방법은 상기 무선 주파수 대역으로 변환한 신호를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FDMA)을 이용하여 더 좁은 주파수 대역으로 분할한 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FDMA), 무선 주파수(RF), 무선 키보드, 키보드 컨트롤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