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퓨란-2-일-3-피리딘-2-일-프로페논을 함유하는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 및 암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약학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혈관신생 및 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화학식 1로 표시되는 1-퓨란-2-일-3-피리딘-2-일-프로페논 (1-furan-2-yl-3-pyridin-2-yl-propenone, FPP-3)을 함유하는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화합물은 융모요막 모델에서의 신생혈관형성 억제 및 암세포 생장 억제 효과가 탁월하며, 비흉선 누드 마우스 종양 모델에서 암의 성장을 억제할 뿐 아니라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여, 암질환 및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조성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