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출전력 제어가 가능한 RFID 리더기

Abstract

본 발명은 RFID 태그의 데이터를 읽기 위해 안테나를 통해 송출하는 전력을 제어함으로써 불필요한 에너지의 낭비를 막고, 또한 기존의 RFID 리더기가 가지고 있던 휴대성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송출전력 제어가 가능한 RFID 리더기에 관한 것으로, 인체가 감지되는 시점 또는 사용자가 요청하는 시점에서만 전력을 송출하기 시작하여 미리 설정된 일정 시간 동안만 전력을 송출하게 함으로써 RFID 리더기의 사용 전력소비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