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터의 커패시턴스 추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컨버터의 커패시턴스 추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직류단 전압지령에 전원 주파수보다 낮은 주파수의 교류전압 성분을 추가하면 직류단에 교류 리플 전압이 나타나는데 이 주파수 성분을 대역통과필터를 통해 추출하고, 전원측 컨버터의 입력전력과 부하측 인버터의 출력전력의 차로부터 RLS 혹은 SVR의 오프라인 훈련을 통하여 산출된 커패시터의 순시전력을 계산하여 용량을 추정함으로써, 간단하고 정확하게 커패시턴스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