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잎새버섯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간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이 제공된다. 이와 같은 간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에 의하면, 높은 간 보호 활성을 갖으며, 특히, 사염화탄소로 유발된 간 장해에 있어서, 우수한 간 기능 보호작용을 나타내고, 인체에 무해하여, 간 세포 보호 및 간 손상 예방 또는 치료용 의약품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