잎새버섯 추출물을 함유하는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 및암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잎새버섯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고, 약학적으로 허용되는 담체 또는 부형제를 함유하는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 및 암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이 제공된다. 이와 같은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 및 암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에 의하면, 융모요막 모델 및 세포주에서 신생혈관형성 억제 및 암세포 생장 억제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따라, 본 발명의 약학조성물은 암질환 및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