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도측정센서 및 이를 이용한 근활성도측정센서

Abstract

본 발명은 경도측정센서와 이를 이용한 근활성도측정센서에 관한 것으로, 완충재 및 2개의 압력센서를 이용하여 가압하는 압력의 크기에 의존하지 않고 용이하게 피시험체의 경도를 측정할 수 있는 경도측정센서와, 이를 이용하여 근육의 근경도를 측정하고 동시에 근전위센서를 이용하여 근전도신호를 동일부위에서 측정함으로써 근육의 활성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근활성도측정센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