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모 시험기

Abstract

본 발명에 의한 마모 시험기는, 전류가 인가됨에 따라 일측으로 신장 및 수축되는 압전구동소자(Piezoelectirc actuator)를 포함하는 구동부; 상기 압전구동소자의 일측에 제1 시험편을 결합시키는 체결부; 및 제2 시험편이 장착되며, 장착된 상기 제2 시험편을 상기 제1 시험편에 밀착시키는 가압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본 발명에 의한 마모 시험기는, 압전구동소자의 신장력 및 수축력으로 시험편을 왕복시키므로 상기 시험편의 왕복운동 주기를 짧고 빠르게 할 수 있고, 인가되는 전류를 제어함으로써 시험편의 왕복운동 주기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동력효율이 향상되고 소음이 감소된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