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가공기를 이용한 작업물의 가공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작업물을 가공하는 공정을 개선하여 가공 정밀도를 향상시키고 표면조도(表面粗度, Surface roughness)를 좋게 하는 초음파 가공기를 이용한 작업물의 가공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초음파 가공기를 이용한 작업물의 가공방법은, 작업물에 왁스 등의 코팅재를 코팅하는 단계, 작업물에 코팅재를 코팅하는 단계 후에 작업물의 코팅재가 코팅된 면을 초음파 가공기로 가공하는 단계, 그리고 초음파 가공을 하는 단계 후에 작업물의 코팅재를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