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백초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미백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미백 효과를 갖는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삼백초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사우세르네올 B, 마나산틴 B 또는 마나산틴 A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미백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삼백초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사우세르네올 B, 마나산틴 B 또는 마나산틴 A는 멜라닌 생합성의 활성을 저해하는 효과를 나타내어 미백용 피부외용 약학 조성물 및 화장료 조성물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