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및 속도 센서가 없는 교류전동기의 영전류클램핑 보상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위치 및 속도 센서가 없는 교류전동기의 영전류클램핑 보상 방법에 관한 것으로, 고주파 주입 센서리스 구동 교류전동기에 대한 오프라인 시험으로부터 고주파 전류 데이터를 수집하여 d-q축 인덕턴스를 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전류 클램핑에 의한 왜곡 계수를 구하여, 구해진 왜곡계수는 실제 고주파 전류에 곱한 형태로 온라인 보상기를 통하여 실제 운전 상황에서 영전류 클램핑에 의한 영향을 보상하게 되며, 온라인 보상기에서 계산되는 보상 전압은 PWM인버터의 스위칭 소자에 의한 최대 왜곡 전압으로 제한되어 출력되는 특징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