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위용 기지국 결정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측위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측위용 기지국 결정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측위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측위용 기지국 결정 방법은, (a) P(4 이상의 값) 개의 후보 기지국들을 그룹핑하여, pC3가지의 1차 그룹 - 3개의 후보 기지국들을 제1 그룹원, 제2 그룹원, 및 제3 그룹원으로서 포함함 - 을 생성하는 단계; (b) 상기 1차 그룹들 중에서, 제1, 제2, 및 제3 그룹원이 형성하는 삼각형 내에 이동 단말이 위치하는 적어도 하나의 2차 그룹을 검출하는 단계; 및 (c) 상기 적어도 하나의 2차 그룹 중에서, 정삼각형에 가장 가까운 모양을 형성하는 2차 그룹의 그룹원들을 측위용 기지국들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보다 정확한 측위에 사용될 수 있는 측위용 기지국들을 결정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이동 단말의 측위를 보다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