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폐 폴리비닐알코올을 이용한 블렌드 필름의제조방법 및 그 블렌드 필름

Abstract

본 발명은 재활용 폐 폴리비닐알코올 부직포와 전분을 이용한 블렌드 필름의 제조방법 및 상기 제조방법에 의하여 제조된 블렌드 필름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상기 블렌드 필름이 재활용 폐 폴리비닐알코올 부직포에 전분을 블렌드하고 물로 용해하는 블렌드 용액 제조단계; 및 상기 블렌드 용액을 이용하여 막을 형성하는 성막단계;로 제조됨으로써 강도와 탄성률 등의 기능성을 유지하면서 기존 혼성배열 폴리비닐알코올을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