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네트워크 제어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홈 네트워크 제어 시스템은 홈 네트워크로부터 가전기기에 대한 오류 검출 신호를 수신하고, 오류 검출 신호에 따라 가전기기의 동작을 중지시키기 위한 제어 신호를 홈 네트워크로 전송하며, 오류 검출 신호에 대응하는 오류 대처 방법에 대한 정보를 추출한다. 그리고, 오류 대처 방법에 대한 정보를 단말로 전송한다. 이를 통해 가전기기의 고장에 따른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