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피엔피를 이용한 서비스 검색 및 서비스장애 감지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UPnP를 이용한 서비스 검색 및 서비스장애 감지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유연한 서비스 탐색과 서비스 위배 운용, 인터널 서비스 쿼리와 같은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며, 각각의 NMS는 독립적으로 바랬던 서비스를 발견할 수도 있고 어떠한 서비스 위배 보고를 위해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WBEM 기반의 네트워크 관리에 있어서, 컨트롤 포인트와 디바이스 기능를 포함한 UPnP 프로바이더는 사용가능한 서비스를 광고하거나 발견하도록 초기화하는 과정, 새로 발견된 서비스를 CIM 저장소에 저장하는 과정, UPnP 프로바이더가 CIM 저장소에 서비스를 저장할 때 현재 서비스의 이벤트 통지를 위해 신청하는 과정, 저장되는 서비스 안에 변화가 있다면 NMS는 UPnP 이벤트 통지 메카니즘에 의해 통지하는 과정, 서비스의 변화에 대하여 UPnP 프로바이더는 WBEM서버의 장애 관리자를 호출해 서비스 변화가 현재 사용중인 서비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지에 대하여 확인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