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운전 지원 장치 및 방법

Abstract

차량의 주변 상황을 인지하고 인지한 주변 상황을 선택적으로 표시하여,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장치는, 네비게이션 장치와 연동하여 인지한 주변 상황을 표시하고, 물체 감지부, 영상 신호 생성부, 제어부, 영상 신호 선택부 및 사이드미러 방향조정부를 포함한다. 여기서, 물체 감지부는 차량의 각 방향에 대응하여, 차량으로 접근하는 물체의 유무를 인지하고, 인지한 결과로부터 인지 신호를 생성하고, 영상 신호 생성부는 차량의 각 방향에 대응하여, 차량의 주변 상황을 나타내는 영상 신호를 생성한다. 그리고 제어부는 적어도 하나의 센서가 출력하는 적어도 하나의 인지 신호를 이용하여 차량으로 접근하는 물체가 있는 방향에 대응하는 주의 신호를 생성한다. 또한, 영상 신호 선택부는 영상 신호 생성부가 생성한 영상 신호 중 주의 신호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를 선택하고, 선택한 적어도 하나의 영상 신호를 네비게이션 장치로 전송하고, 사이드미러 방향조정부는 주의 신호에 대응하여 차량의 좌측 및 우측의 사이드미러의 방향을 조정하는 제어 신호를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