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잎, 녹차 및 홍차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및 변비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솔잎, 녹차 및 홍차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및 변비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70∼90℃로 가열된 열수에 의해 각각 추출된 솔잎 추출물과 녹차 추출물 및 홍차 추출물의 혼합비가 1∼4 : 1∼4 : 1∼4의 중량비로 혼합되어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러한 본 발명의 조성물에 의하면, 각각의 열수 추출물에 의한 단독 투여시에 비해 이들 추출물의 혼합 투여시 더욱 높은 비만 억제효과를 발휘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식이 섭취량의 감소 없이도 체중 증가량 및 복부 지방량은 감소시키고 변량은 증대시켜 비만 및 변비 치료와 예방에 매우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으므로 건강 보조식품 등의 첨가물로도 매우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