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리 무선통신 시스템

Abstract

본 고안은 근거리 무선통신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고안에 따른 근거리 무선 통신 시스템은, RF송수신 모듈을 구비하여 근거리 무선통신을 수행하며, 등록을 위한 고유 ID를 가지는 적어도 하나의 서브 단말기와; RF송수신 모듈을 구비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브단말기와 쌍방향 무선통신을 수행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브단말기와의 거리를 파악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브단말기가 설정된 근접거리 내로 근접하거나 설정된 이격 거리를 벗어나는 경우에 경보를 발생하는 마스터 단말기를 구비한다. 본 고안에 따르면, 미아방지, 귀중품 분실방지, 여행객 관리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한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