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딸나무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장질환치료 및 예방용 약학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산딸나무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장질환 치료 및 예방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산딸나무 추출물은 천연물질로서 부작용이 적으면서도 대장세포에서 단핵구 부착 등을 억제시키고, 염증성 사이토카인 예를들어 MCP-1, IL-8의 발현을 감소시킴으로써 염증성 장질환의 치료제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